“치매안심센터 덕분에 치매 불안 극복했어요" 70대 어르신 감사 편지 보내
상태바
“치매안심센터 덕분에 치매 불안 극복했어요" 70대 어르신 감사 편지 보내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1.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치매안심센터 인근 경로당에서 70대 어르신이 보낸 편지 전문
옥천군 치매안심센터 인근 경로당에서 70대 어르신이 보낸 편지 전문

 

  옥천군 치매안심센터에 인근 아파트 경로당에서 70대 어르신이 보낸 따뜻한 편지가 치매안심 센터 직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 어르신은 ‘오라! 치매안심 센터로’라는 제목으로 치매의 불안을 해소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시설이 자신의 마을에 온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편지에 담아 센터로 보내왔다.

  편지에서 어르신은 자신을 치매안심마을 주변 아파트 주민이라며 소개하고 “2018년 치매안 심센터가 마을로 온다고 했을 때 정신병원 같은 혐오시설로 착각 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다고 했다.

  그러나 센터가 첫 문을 여는 날부터 치매의 불안으로부터 해방되고 안심할 수 있는 시설로 우리 곁에 찾아왔다며 경로당 노인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이 어르신은 “올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치매예방 프로그램들이 중단되는가 걱정했는데 온라인으로 치매파트너 교육도 받고 손 선풍기도 받고 아파트 담장도 예쁜 그림으로 장식하여 손주들이 좋아한다”고 했다.

  어르신은 이어 “어찌하면 치매에 걸리지 않고 잘 지낼 수 있을까 고민하는 노인들에게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 마을의 위상도 높여준 치매안심센터를 자랑하고 싶다”며 “우리 마을만 누리는 행복의 장소가 아닌 주변의 모든 노인들이 치매의 불안으로부터 헤어 나왔으면 한다”고 했다.

  편지를 읽고 난 치매관리팀 직원들은 “치매안심마을 사업에 대한 감사편지를 읽고 치매안심센 터에 근무하는 자부심이 생겼다. 보람과 기쁨을 전해주는 치매안심마을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