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상태바
관내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2.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도서대출은 가능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민안전을 위해 관내 체육시설과 군민도서관이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군에 따르면 이달 15일부터 옥천국민체육센터(수영장), 옥천체육센터, 생활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을 상황 안정시 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에 앞서 옥천중앙공원 소프트테니스장과 전천후 게이트볼장 11개소는  14일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또한 15일부터 평생학습원(도서관, 자료실 등)과 공립 공공도서관 2개소(이원작은·군북작은)도 임시 휴관하여 도서관 서비스가 중단된다.
다만 비대면 도서대출(북 드라이브 스루)은 16일부터 운영되어 휴관기간 중에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군은 사립 작은 도서관 5개소에 대해서도 휴관을 권고하고 방역 수칙 준수를 안내했다.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도 15일부터 휴관하여 각종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인근 지역에서도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의 안전을 위해 휴관하게 되었다”고 했다.
군은 휴관을 결정한 시설에 대한 방역을 수시로 하고 체육시설 폐쇄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문자 발송과 함께 군청 홈페이지와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결정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며 “상황이 안정될 때 까지 감염증 확산 대비에 총력을 기울여 빠른 시일 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