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현장 애로 실증 시험 연구 과제 공모하세요
상태바
농업인 현장 애로 실증 시험 연구 과제 공모하세요
  • 김수연기자
  • 승인 2021.01.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사업, 2천만 원 투입
지난 해 실시한 시설과원 LPG 화염을 이용한 친환경적 병해충 방제 사업 모습
지난 해 실시한 시설과원 LPG 화염을 이용한 친환경적 병해충 방제 사업 모습

 

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2021년도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 신규과제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월 5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농업인현장애로기술사업’은 농업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 친환경농업을 위한 기술 및 새소득 작목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작목 실증시험 등을 농업인이 직접 제안 공모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안된 과제는 영농활용도를 평가하여 4건을 선정, 예산 2천만 원 사업비로 기술센터 전문기술담당자와 협업으로 1년 간 진행된다. 

우수과제는 자체 시범사업화하여 실증 시험한 지역맞춤형 영농기술을 신속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옥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세부사업 내용과 과제신청서양식은 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과학영농팀에 방문 접수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수행과제는 시설포도하우스 내 부직포관리 노동력 절감 실증, LPG 화염을 이용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 기능성 차광제를 이용한 여름철 잎들깨 시설재배 관리, 토종벌·저항성여왕벌 안전증식을 위한 인큐베이터 제작 실증시험 등 4개 사업으로 기술 수요농가에 신속히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