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년 주거 걱정 던다
상태바
옥천군, 청년 주거 걱정 던다
  • 김수연기자
  • 승인 2021.01.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세 10만 원 정액 지원, 최대 2년

옥천군이 올해부터 청년 주거 불안과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군은 전세를 구할 형편이 안 되는 사회 초년생과 취업 준비생 등 월세에 거주하는 1인 청년 가구에 월세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월 10만 원 정액으로 지급되며 최대 2년까지 지원 가능하고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소지가 옥천군인 만 19~39세 무주택 1인 가구 청년이다.

군은 2월 중순 이후 모집 공고를내고 30명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며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50만 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해야 한다.

김재종 군수는 “실질적인 혜택을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옥천 청년들의 주거생활과 경제적 부담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2017년 옥천군에서 자체 실시한 ‘청년실태조사’에서 청년들이 느끼는 가장 큰 부담은 주거비 부담(응답자의 60.7%)으로 나타났다.

이에 군은 2017년 ‘청년기본 조례’를 제정,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한편, 군은 2019년부터 도내 최초로 ‘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해 지난해 37명에게 3천8백만 원의 전세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