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대학생 농촌인력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도, 대학생 농촌인력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02.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인력 부족 현상 완화 기대, 유급근로에 학점인정까지
도내 대학생들이 한 농가에서 농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내 대학생들이 한 농가에서 농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북도가 지난 3일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근로자 미입국 등 농촌인력 부족 현상 심화가 예상됨에 따라 충북지역대학교총장협의회, 충북농협지역본부,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등과 함께 지역대학생의 참여를 독려하여 농촌인력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농촌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기관별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농촌인력 지원에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대학생 농촌인력지원단은 도내 희망대학생 2~4명이 한 팀을 구성하여 무급봉사와 유급근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시군의 농정부서, 자원봉사센터,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해 서면, 유선, 팩스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무급봉사시에는 생산적일손봉사를 통해 4시간 봉사 후 2만원이 지급되고 상해보험 자동 가입과 대학교별 봉사시간 학점 인정조건에 따라 최대 2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유급근로시에는 농가에서 제공하는 인건비와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한 교통비, 숙박비, 상해보험 가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지속적인 농가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인력 부족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영향으로 내·외국인 농촌인력 공급마저 위축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별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젊은 대학생들에게 농업분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농촌일손 부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문의 옥천군 732-06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