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상태바
도의회 임시회 제2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4.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예산안 심사의결
정책복지위원회 추경예산안 심의 회의 모습
정책복지위원회 추경예산안 심의 회의 모습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형용)가 지난 22일 제2차 위원회 회의를 열고 여성가족정책관, 보건환경연구원, 기획관리실, 보건복지국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영계획 변경안 및 조례안을 심사·의결했다.

이상욱(청주) 의원은 여성가족정책관의 자연학습원의 운영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청소년 수련시설이 원활하게 운영지속될 수 있는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의영(청주) 의원은 보건환경연구원의 대기측정망 운영 사업과 관련하여 “충북형 대기질 측정시스템을 통해 시군단위까지 상세하게 나올 수 있는 오염지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며 “우리도 실정에 맞는 고품질 대기오염정보 서비스 제공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장선배(청주) 의원은 여성가족정책관이 추진하는 여러 사업들의 처우개선비와 관련하여 “채용시점에 맞게 예산이 오류없이 합리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허창원(청주) 의원은 충북도립대학교 오송캠퍼스 증축과 관련하여 “예산이 과다계상되지는 않았는지 면밀히 검토·추진 바라며 계획된 공사 기간에 맞추어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형용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조례 용어 일괄정비를 위한 조례안」은 사용자에게 종속되어 일한다는 개념이 내포된 ‘근로’라는 용어를 사용자와 동등하고 평등한 위치에서 일한다는 능동적이고 가치중립적 개념인 ‘노동’으로 일괄 정비하여 노동에 대한 인식개선과 노동 존중 문화를 확산코자 하는 것으로 원안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