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진로·적성에 따른 지도 역량 강화한다
상태바
학생 진로·적성에 따른 지도 역량 강화한다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4.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강화 위한
네트워크 구축 목표
도내 교사들이 다교과·다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도내 교사들이 다교과·다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2025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따라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해 교사의 다교과·다과목 지도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학생의 흥미와 관심, 수준, 진로·진학 희망 등에 따라 선택 과목이 폭넓게 개설되고 과목 이수 경로가 다양해진다.

이에 따라 학생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게 되므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한 탐색을 수업을 통해 구체화할 수 있도록 교사의 다교과·다과목 지도 역량 강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3월부터 자발적 교사 연구 모임인 학교 간 교과별 교육과정 학습동아리 12팀을 운영해 수업 내실화 및 교육과정 운영 역량 동반 성장에 노력하고 있다.

교과별 교육과정 학습동아리는 상반기에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보급, 연구 결과 공유세미나를 통해 지속적인 교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를 제작·보급하고 교과별, 주제별 세미나 및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충북 도내 교사의 수업 역량 동반성장 및 학생의 과목선택이 배움의 성장 과정과 연계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충북 도내 교사의 수업 역량 동반성장 및 학생의 과목선택이 배움의 성장 과정과 연계되도록 12개 과정 180여 명이 참가한 다교과·다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24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