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긴급신고, 다매체로 편리하게 신고하세요”
상태바
“119 긴급신고, 다매체로 편리하게 신고하세요”
  • 오현구기자
  • 승인 2021.05.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 누르고 영상통화도 가능

옥천소방서(서장 장창훈)가 응급상황 발생 시 신고자의 상황에 따라 문자, 앱, 영상통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황을 전송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를 실시한다.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주변 상황 파악이 어려워 신고가 곤란한 경우에도 편리하게 상황전달이 가능하다.

영상통화 신고의 경우 119를 누르고 영상으로 전화하면 되며 특히 심정지 환자의 경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영상지도를 통해 주변 신고자가 정확하고 빠르게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자신고의 경우 외국인과 같이 음성으로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경우 재난 상황, 주소를 보여주는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하여 119번호로 전송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신고 접수를 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앱(APP)신고는 ‘119신고’를 검색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GPS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피난방법 등 간단한 소방안전 상식을 익힐 수 있는 동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장창훈 소방서장은 “위급한 상황에서는 1분 1초가 중요하다”며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는 기존의 전화 방식으로 신고하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