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자치경찰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충북도 ‘자치경찰위원회’ 공식 출범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5.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충북도가 오는 7월 1일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자치경찰제도 사무를 총괄할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를 28일 출범한다.

위원회 출범에 앞서 충북도는 지난 20일 자치경찰 조례안을 공포‧시행하고 위원회 사무국 조직에 장우성 서기관 등 충북도 소속 14명과  김기영 총경 등 도경찰청 소속 11명을 배치했다.

도지사가 지명하는 위원장은 정무직 2급으로 사무국장을 겸임하는 상임 위원은 위원회 제청을 통해 정무직 3급으로 임용돼 상근직으로 근무한다.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경비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경찰 분야의 정책수립과 인사‧감사 등 주요정책 결정, 국가경찰 사무와 협력‧조정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오는 7월 1일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위원회 사무국 출범과 인력 배치 등 사전 준비를 잘 마무리하겠다”며 “초대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7명에 대한 자격 검증 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출범행사와 함께 공식적인 임명식도 실시된다”고 했다.

한편, 28일 개최되는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식에는 자치분권위원장, 행정안전부 장관, 경찰청장, 지역인사 등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현판제막식과 간단한 출범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