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문화로 안전한 직장분위기 조성한다
상태바
성평등문화로 안전한 직장분위기 조성한다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07.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집중 교육

영동군이 성평등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예방을 위한 집중 교육기간으로 설정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인식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직원 인식 설문조사 문항은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 성희롱·성폭력 인식 변화 및 피해 등 3개 항목 22개 문항으로 되어 있다.

군은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전 직원의 성평등 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조직 내 관행화된 성차별 위험 요소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성차별 문화 및 관행 개선을 위한 동참 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사례 및 개선방안 의견 수렴을 위해 성평등 조직문화를 위한 직원(세대 간) 토론회 및 군수와의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10대 실천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대 실천과제와 전 직원 다짐 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하여 전 직원이 함께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원천 차단과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겠다”며 “직원들 간에도 상호 존중, 예의를 갖추고 인격을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