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에 ‘앞장’
상태바
충북도립대,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에 ‘앞장’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7.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경찰서와 협업
범죄예방 영상 제작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동영상을 만들고 있다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동영상을 만들고 있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옥천경찰서와 협업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동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충북도립대학교에 따르면 융합디자인과 2학년 학생 18명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페이퍼모션 영상 제작을 통해 범죄예방을 위한 캠페인 영상을 기획·촬영했다.

이 영상은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2021학년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영상 제작을 위한 교육’을 수료한 뒤 지역사회에 협력하고 기여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학생들은 옥천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아동학대 근절, 사이버폭력 예방 및 선플 쓰기, 학교폭력 예방, 다문화가정 인식개선 등의 캠페인 영상 등 총 4편을 제작했다.

충북도립대학교와 옥천경찰서는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을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으로 적극 활용하며 전국 전문대학과 교육관련기관 등에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옥천경찰서에서는 심사를 통해 우수 영상에 대해 옥천경찰서장 표창 및 장학금을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기관인 옥천경찰서와 협업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범죄예방 동영상 제작에 적극 참여해 주어서 교직원 등을 대표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에 위치한 대학이니만큼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옥천과 충북지역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을 위한 캠페인 동영상은 충북도립대학교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 충북도립대학교 검색하거나 인터넷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tUMkJUnbexe6MTgHl-DgQ )을 통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