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계 강화로 더 나은 교육 실현한다
상태바
지역연계 강화로 더 나은 교육 실현한다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8.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기관·단체와 학교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경희 교육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최경희 교육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지난 달 30일 옥천군 학교지원 역량 강화와 상호 교육협력 구축을 위해 지역 기관 및 단체와 ‘학교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은 지난 3월부터 ‘학교속으로’ 와 ‘바로콜센터’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현안 문제점을 분석하고 지역 기관 및 단체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학교지원 사업 발굴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해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옥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옥천군보건소, 옥천군새마을회, 옥천군수어센터, 옥천군시니어클럽, 옥천군예총, 옥천군장애인부모연대, 옥천군체육회, 영동체력인증센터 등 9개 기관과 단체가 학교지원을 위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교육협력과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옥천군교육지원청이 현재 추진 중인 학교지원사업으로는 충북 최초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돌봄지원을 비롯해 장애인권교육 통합지원, 코로나19 학교방역지원, 스쿨존·학교주변 환경 정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 지원, 다문화 학생 개별지원 등 학교에서 예상되는 갈등과 어려움을 찾아 지역과 연계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다. 

최경희 교육장은 “협치와 소통에 방점을 두고 추진하는 지역연계 학교지원사업은 그 가치가 매우 높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