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돌봄·마을 방과후·사회적 협동조합·사회적 기업 연수 실시
상태바
마을 돌봄·마을 방과후·사회적 협동조합·사회적 기업 연수 실시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8.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지난 달 28일 행복교육지구 ‘마을 돌봄’  및 ‘마을 방과후 사업’ 등에 관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옥천의 ‘마을 돌봄’은 초등학생을 위해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던 돌봄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마을에서도 실시해 돌봄 안전망을 강화하고 양육 친화적 공동체를 안착시키고 있다. 

‘마을 방과후’는 학교와 마을이 연계하여 질 높은 교육과 여가를 확보하고 지역 교육문화를 형성함으로 온마을 배움터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 안내면 이장협의회, 구읍 고시산청년회 등 10개 단체 15개 분야로 현재 운영중이다.

역량강화 주제인 ‘사회적 기업 및 협동 조합’에 관한 교육은 지난 해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었으며 법적 지위 획득을 통해 장기적인 마을 돌봄 및 방과후를 수행하기 위한 단체들의 요구에서 비롯되었다.

이번 교육은 사람과 경제 이사장인 진현호 씨와 사무국장 배성연 씨가 진행했으며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 및 협동 조합 설립 절차에 대한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고시산청년회(실개천마을학교) 이은숙 담당자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에 관한 교육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조직에 대해서 이해가 잘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장기적으로 안정된 마을 돌봄 교실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