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상태바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08.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피해 발생 시 실질적 보상비용 지급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70% 이상을 국가와 지자체가 지원해 준다.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70% 이상을 국가와 지자체가 지원해 준다.

충북도가 풍수해보험 가입촉진을 위해 TV방송을 비롯한 라디오방송, 웹페이지 제작, 부모님 풍수해보험 가입해 드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제3자 기부를 통해 재해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자부담 보험료를 대폭 지원하고 있으며 전수 가입이 될 수 있도록 시·군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난(태풍·홍수·호우·강풍·풍랑·해일·대설·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저렴한 보험료로 사유재산 피해를 보상해 주는 정부(국가)정책보험으로 자연재난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가입 대상시설물로는 주택(공동주택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포함), 소상공인(상가·공장)으로 최소 보험료의 70% 이상을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며 보험기간은 원칙적으로 1년 단위이나 주택 및 소상공인(상가·공장)은 2~3년 장기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방법은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를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주택의 경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전담창구를 통해 단체가입이 가능하다. 단체가입 시 10%의 보험료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