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28대 포도왕, 군서면 차주현 씨 선정
상태바
옥천군 제28대 포도왕, 군서면 차주현 씨 선정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8.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충해 피해 적고 당도 18브릭스 이상
제28대 옥천포도왕에 선정된 차주현 씨
제28대 옥천포도왕에 선정된 차주현 씨

옥천군이 지난 20일 제28대 포도왕으로 샤인머스캣 재배경력 6년차 차주현(67)농가를 선발했다.

이번 포도왕은 옥천군포도연합회장과 포도 관련 전문가 6명이 참여해 포도의 당도, 작황, 출하 유형, 재배활동 등 10개 항목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발했다.

차주현 농가는 군서면 상중리에서 6,044㎡ 면적에 샤인머스캣 포도를 전문으로 재배하여 송이크기가 고르며 병충해 피해도 적고 당도 또한 18브릭스 이상으로 전체적으로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GAP인증과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을 받은 농가로 농산물의 안정성 확보와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았다.

특히, 차주현 농가는 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비롯한 신품종, 작황, 홈페이지 운영, 토양검정 등 여러 항목에서 고르고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충북포도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며 포도재배 관련 선도적 활동으로 기술보급에 많은 기여를 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 심사위원은 “포도송이 크기도 알맞게 키우고 식감이 아삭하며 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샤인머스캣은 껍질째 먹는 품종으로 거봉처럼 알도 크고 단맛이 강하며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차주현 농가는 포도 농업의 선도농가로 앞으로 샤인머스캣 농사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과 최근 식재해 수확을 앞둔 농가들에게 롤 모델이 될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