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 시작
상태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 시작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9.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온라인, 13일부터 오프라인 신청

옥천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가 지난 6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정부가 국민 88%에게 1인 당 25만 원을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군민 4만7천여 명에게 118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소득 하위 80%를 선별하되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는 특례 기준을 적용하며 지원금은 개인별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지원금은 1인 당 25만 원씩이다.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 ‘향수OK카드’를 갖고 있을 경우 앱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https://www.oc.go.kr)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콜센터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시행 첫 주에만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된다.

출생년도 끝자리 1·6번은 월요일, 2·7번은 화요일, 3·8번은 수요일, 4·9번은 목요일, 5·0번은 금요일에 신청 가능하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신청은 13일부터 올해 6월 30일 기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사랑상품권인 ‘향수OK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성인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세대원 또는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법정대리인이 위임장과 신분증, 대상자와 대리인 관계 증명서류를 지참하면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는 은행 창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지원금은 옥천군내에서만 쓸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동 소멸된다. 

옥천군은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가구원이 없는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신청을 통해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급 대상 여부는 국민비서 홈페이지(www.ips.go.kr)나 모바일 앱(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등)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