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수상작 작품 전시회
상태바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수상작 작품 전시회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09.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민들이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
주민들이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해자)가 이달 30일까지 아시누리 카페에서 2021년 양성평등 사진공모전 입상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양성평등 사진공모전에는 일상 속 양성평등 상황을 담은 사진 50여 점이 접수됐으며 심사 결과 ‘행복한 우리가족’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마주 잡은 두 손’, ‘협동심’이 그리고 우수상에는 ‘화장에 대한 편견’, ‘건강검진실 성평등’, ‘아이! 시원해’, ‘오늘은 우리가’가 선정됐다. 

대상 1명에게는 20만 원, 최우수상 2명은 각 10만 원, 우수상 4명은 각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그 외 입상작에도 각 1만 원씩 문화상품권을 전달했다.

한편, 지난 2일에는 양성평등 의식 확산 및 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양성평등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보육분과 26개 기관・단체가 참여했으며 유튜브 체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도 마련했다.

정해자 센터장은 “이번 양성평등 사진공모전과 포럼을 통해 양성평등 인식개선과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문화 정책의 방향성 확립과정에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