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청실명제’ 연중 확대 운영
상태바
‘국민신청실명제’ 연중 확대 운영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9.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37건 대상사업 선정

보은군이 군민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이 투명하게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2021년 ‘국민신청실명제’ 대상 사업 접수를 연중 확대 시행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책임있는 정책운영과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의 추진현황과 업무담당자 등을 공개하는 국민 참여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한정된 기간에 접수하던 기존 방식을 연중 상시 접수로 변경해 확대 운영함으로써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행정의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주요 군정 현안에 관한 사항을 비롯한 총 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사항,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단,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사업이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홈페이지에 기재된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여부를 결정해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올해 37건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