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년교류사업 본격 운영
상태바
옥천군 청년교류사업 본격 운영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0.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정책 강연 등 4개

옥천군이 청년의 니즈(needs)에 특화시킨 교육·강연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지역 청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추진한다.

군은 청년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 

옥천군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에 관심있는 청년은 10월 11일까지 인터넷(https://forms.gle/FHxD4inX7jmgveGV9)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강의별 중복신청이 가능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교육 프로그램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류행사에는 옥천군 청년의 니즈(needs)에 특화시킨 교육·강연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삶의 질 향상과 자신을 성장시키는 계기로 삼고 청년들 간 유대를 통해 지역 사회 소속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3일 ‘지역을 바꿀 청년정책’ 강연을 시작으로 20일 ‘전문가가 알려주는 PPT 황금 레시피’, 27일 ‘500만원으로 카페 창업하기’, 11월 3일 ‘오토마타 메이커 초급’ 등 그동안 청년들이 듣고 싶었지만 옥천에서 듣기 힘들었던 다양한 주제의 흥미로운 교육들로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