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3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선정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10.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억 투입 369개소에 설치
괴산읍에 설치한 태양광 모습
괴산읍에 설치한 태양광 모습

괴산군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한 ‘2022년 신재생에너지보급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7억 원을 확보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은 특정 지역의 주택과 건물 등에 집중적으로 태양광·태양열 설치비를 지원해 에너지 자립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괴산군은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산을 추진했으며 2020년 괴산읍 일원, 2021년 칠성면 일원에 이어 2022년에는 감물·불정·사리·소수·청안면 일원이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3년 연속으로 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국비 19억 원 등 총 사업비 37억 원을 투입해 내년 2월부터 사업 대상지 일원의 총 369개소를 대상으로 태양광과 태양열 및 지열 설비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 전역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하고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괴산군 그린뉴딜 실현의 기반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태양광 산업특구,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등 태양광 중심의 마을단위 특구화로 에너지 자립기반을 구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산물 가공·저장 시설에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는 등 탄소배출 없는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해 유기농업군 괴산군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는 화석연료 사용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는 전기요금 절감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에너지를 널리 보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한편, 군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는 장연·연풍·문광·청천면에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 지원 사업을 추진해 군 전역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