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파워블로거 초청 충북 팸투어 개최
상태바
충북도, 파워블로거 초청 충북 팸투어 개최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0.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기 집중 홍보로 엑스포 홍보효과 ‘톡톡’
옥천 방문 ‘옥자시리즈’ 접목 투어 실시

충북도가 파워블로거를 초청해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홍보에 나섰다.

충북도는 지난 19일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온·오프라인 개막에 맞추어 20일까지 2일 간 국내 파워블로거가 참여한 가운데 충북을 홍보하는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비대면 소규모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충북의 명소를 연계하여 전국적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단은 첫째 날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오프라인 행사장인 KTX오송역 내 마켓관을 관람하고 천연 아이화장품만들기, 천연미용 비누 만들기, 뿌리는 보톡스 만들기 등 다양한 뷰티체험에 참여한 후 각자의 SNS 계정을 통해 실시간 행사장 현장과 온라인 엑스포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보은군을 방문해 코로나 우울을 날려버릴 수 있는 짜릿한 레저 스포츠 액티비티로 각광받고 있는 속리산 테마파크의 집라인 등 체험시설을 취재했다.

또한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1 보은대추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속리산면 대추농가 가두판매장을 방문해 현장취재 후 보은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장터와 연계해 SNS로 전파했다.

둘째날에는 청정 자연 속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최근 비대면 명소로 주목받는 옥천군을 방문해 ‘옥천에서 걷자, 먹자, 사자, 보자’ 등 옥천군의 관광 슬로건인 ‘옥자 시리즈’를 접목한 투어를 통해 옥천의 자연경관과 향토음식, 농특산물, 역사문화를 몸소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영향력이 있는 유명 블로그 운영자로써 이번 팸투어에서 직접 취재한 자료를 토대로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충북 명소를 함께 홍보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단기간 집중 생산하여 온라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제승 충청북도 공보관은 “팸투어에 참가한 파워블로거 한 분 한 분이 전국에 충북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온라인상에서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