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농업의 새로운 길을 찾다
상태바
옥천군 농업의 새로운 길을 찾다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0.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향수농산업발전연구회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옥천향수농산업발전연구회(대표의원 추복성)가 지난 15일 다목적회관에서 ‘옥천군 농업의 새로운 길, 치유농업에서 찾다’를 주제로 제1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정희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추진단장과 조동순 더자람원예농장 대표가 발제를 맡아 각각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치유농업과 치유농업 사례를 통한 운영방안을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참석자와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의 주제인 ‘치유농업’은 농장 및 농촌경관을 활용하여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제공되는 모든 농업활동을 의미하며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 우울증, 아토피 등 해결에 도움이 되는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올해 3월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었고 농촌진흥청에서는 전담조직 치유농업추진단을 신설하였으며 전국적으로 치유농업 육성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추복성 대표의원은 “치유농업법이 시행되면서 옥천군에도 치유농업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조례를 준비 중에 있으며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치유농업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주고 더불어 농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