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꿈 이룬 여성장애인
상태바
바리스타 꿈 이룬 여성장애인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0.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관장(왼쪽)이 합격자들에게 스페셜 바리스타 자격증을 전달하고 있다.
오재훈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관장(왼쪽)이 합격자들에게 스페셜 바리스타 자격증을 전달하고 있다.

‘2021년 스페셜바리스타 실기 검정’에 응시한 3명의 여성장애인 수강생 전원이 합격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관내에 거주하는 성인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3월 초부터 9월까지 총 7개월간 진행된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음료 제조 및 응대 교육을 진행하여 카페 취업에 필요한 자기 개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페셜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황혜란 씨는 “복지관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해주셔서 자격증도 따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카페에 취업해서 바리스타로 일해 보고 싶다”고 했다.

복지관 곽혜란 사회복지사는 “처음에는 말 한마디 내뱉기 쑥스러워 하셨던 분들이 떨리는 목소리로 훌륭하게 본인이 연습한 것들을 해내시려는 모습들이 감동이었다”며“많은 분들이 복지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시며 즐거워하시고 성장하시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은 저학력 여성장애인의 기초학습 지원 등 역량강화지원사업으로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비롯해 영어교실, 건강체조, 노래교실, 생활공예, 멘토링, 자조모임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교육 담당(043-730-2681)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