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행복 옥천 만들기 주민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지속가능 행복 옥천 만들기 주민대토론회’ 개최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1.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옥천구현연구회
토론회에 참석한 한 주민이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주민이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한 옥천구현연구회(대표의원 이용수)가 지난 달 29일 옥천통합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9개 읍면 주민들과 마을활동가, 공무원이 함께하는 옥천주민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의회의 주제는 ‘지속가능 행복 옥천 만들기 10대 의제 선정 2021 옥천주민대토론회’다.

이날 대토론회는 정책 발굴을 위한 연구회 활동의 마지막 과정이며 대토론회를 통해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여 주민의 관점에서 우선적으로 다뤄야 할 과제들을 발굴했다.

토론회 진행은 이용수 대표의원의 연구회 목표와 그간 진행된 활동 과정, 오늘 토론회의 방향 등에 관한 내용의 기조 발제로 시작되었으며 토론 진행자의 주도하에 팀별로 행복한 옥천을 위한 의제 선정 후, 실시간 투표를 통해 옥천군에 필요한 10대 의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여 토론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에 나선 것이 눈에 띄었다.

이용수 대표의원은 “오늘 대토론회는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옥천을 만들기 위한 의제들을 주민들과 함께 발굴하는 자리이며 4차례의 정책협의회를 통해 나온 의제들과 오늘 나온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옥천군에 필요한 정책들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