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괴산김장축제’ 사전예약 완료
상태바
‘2021 괴산김장축제’ 사전예약 완료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11.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7일까지 괴산종합운동장서
전통백김치 등 다양한 김치체험도
지난해 열린 김장축제 모습. 참가자들이 김치 담그는 시연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열린 김장축제 모습. 참가자들이 김치 담그는 시연을 보이고 있다.

‘2021 괴산김장축제’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체험 사전예약이 완료됐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장체험행사 참가팀을 총 420팀으로 제한하고 10월 1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았다.

지난해에도 큰 인기로 물량이 순식간에 동났던 김장담그기체험은 주말체험 예약을 시작으로 빠르게 완료됐다.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원스톱 김장담그기 체험은 사전 예약한 참가자들에게 편리한 김장담그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체험자들의 체험이 종료되면 준비된 전동카트로 주차장에 설치된 김장보관소로 김장통이 옮겨져 체험자 차량이 출차 시, 진행요원이 김장통을 차량에 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팀별로 체험부스를 제공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계획하고 팀 구성원도 4인까지로 제한을 뒀으며 팀별로 체험이 종료될 때마다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을 철저히 차단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체험행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모든 체험예약이 완료됐다.

또 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명인의 김장간에서는 궁중김치를 비롯해 조선3대 명품김치, 전통백김치 등 다양한 김치체험과 시연도 열린다.

6일 오전 11시에는 충북대표김치를 소개하는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 행사가 유기농엑스포광장 메인 무대에서 개최된다.

군은 3일간의 주요 행사에 미처 참가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1월 한 달 동안 괴산군 곳곳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행사’를 준비했다.

관내 13개 체험농가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에서는 농가별 고유 레시피에 따라 만든 양념으로 김장을 담가볼 수 있으며 갓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농가에서 준비한 수육도 맛볼 수 있다.

괴산군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세트를 구매해 김장을 담글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의료종사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 글로벌 김장체험, 어린이 김장체험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2021 괴산김장축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괴산김장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