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준공식 열려
상태바
괴산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준공식 열려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11.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20억 투입

괴산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이하 먹거리센터)가 지난 달 29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먹거리센터는 지난해 충북도가 예산을 확보해 처음 시군에 지원한 시설로 2년 간 총 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됐으며 학교급식을 포함한 공공급식에 지역농산물 위주의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내년 2월까지 시범운영을 마치고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학교급식에 식자재 공급을 시작해 연말까지 안정화를 꾀하고 이후 공공급식 분야로 지역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충북도는 먹거리센터 건립으로 지역의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일선 학교를 포함한 공공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지역 농가는 농산물의 수요처를 확보함으로써 농가소득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 김학규 농식품유통과장은 “도에서 야심차게 지원하는 시설인 만큼 앞으로 괴산군이 모범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지역농산물 중심의 공공급식 조달체계를 구축하는 본보기가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는 먹거리센터 건립을 희망하는 시군을 대상으로 연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공공급식을 중심으로 신선・안전한 먹거리가 지역 내에서 선순환되는 유통구조로 혁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