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디자인하는 ‘진로 진학 캠프’ 운영
상태바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 진학 캠프’ 운영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1.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진학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진로 진학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옥천고등학교(교장 김미영)가 지난 달 26일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연계하여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 탐색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1학년 고교학점제 캠프, 2학년 대입&세특 캠프 등 학년별 맞춤형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따른 학년별 대입 준비 방안에 대해 외부 입시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학급에서는 사전에 신청한 전공·흥미·적성 및 탐색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학과를 결정함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다.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THE 고교학점제캠프’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올바른 이해와 희망 계열에 효과적으로 진학하기 위한 준비 및 진로 진학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THE 대입&세특캠프’에서는 대입과 대입전형에 대한 심층 이해로 진로 설계 능력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대입 정보 탐색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김미영 교장은 “‘진로탐색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 스스로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올바르게 이해하여 본인에게 맞는 꿈을 찾아 다양한 전략 과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