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오세요~! 복지관 축제는 처음이시죠?
상태바
어서오세요~! 복지관 축제는 처음이시죠?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1.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장애인복지관 문화정보대학 학생들이 ‘장수춤’을 선보이고 있다.
노인장애인복지관 문화정보대학 학생들이 ‘장수춤’을 선보이고 있다.

2003년 전국 최초의 노인·장애인 통합복지관으로 개관하여 옥천지역의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지난 6일 개관 18주년을 맞이하여 ‘향수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기근속 직원 3명, 노인·장애인 우수회원 각 5명, 강사 2명, 후원자 및 봉사자 각 2명에 대한 표창장 전달과 이용자들이 참여한 작품 전시회, 발달장애인과 시민 옹호인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체험부스 운영,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리마켓 및 후원물품 판매, 장애인생산품 및 사회복지관련 정보 홍보 등이 진행됐다. 

민요 공연에 참여한 김 모 (76, 옥천읍) 어르신은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발표회도 못하고 많이 아쉬었는데 올해는 이렇게 발표회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했다.

오재훈 관장은 “‘지역 사회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실현합니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존중하고 소통하며 변화하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노인 및 장애인 평생교육, 권익옹호, 노인일자리 등의 사업을 통해 옥천군 노인·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이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지역복지 공동체로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