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4개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지역경제 성장 견인
상태바
군, 4개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지역경제 성장 견인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2.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금 355억 원, 신규고용 220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 신동윤 대표 등 4개사 대표가 옥천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 신동윤 대표 등 4개사 대표가 옥천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옥천군이 지난 10일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 등 4개 기업체와 투자금액 355억 원에 고용창출 220여 명에 달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0일 군청 상황실에서는 김재종 군수를 비롯해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대표이사 신동윤), 대도식품(대표이사 김종훈), 플라인텍<주>(대표이사 정슬기), <주>가람에스티(대표이사 정기식)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는 우주발사체시스템을 생산하는 우주항공산업 유망 스타트업 기업으로 군서면 오동리 12,542㎡ 부지에 130억 원을 투자해 100여 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대도식품은 옥천읍 양수리 소재 면류‧탕류 제조업체로 현재 공장부지가 협소해 부지확장을 위해 옥천테크노밸리 12,763㎡부지에 건축 및 설비 등을 8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플라인텍<주>는 항공기 화물 전용 컨테이너 및 팔레트 제조, 내수 및 해외 수출 기업으로 팔레트의 경우 세계 최초 조립식 팔레트로 항공기기술표준품 인증을 앞둔 상태로 옥천테크노밸리 내 8,617㎡부지에 약 9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주>가람에스티는 청산산업단지에서 금속용접 및 절단가공을 통한 철구조물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사업다각화에 따른 특수 철구조물제작(신공법)을 위해 공장을 증설하며 54억 원을 투자한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주> 신동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된 것은 옥천군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며 “투자를 결정한 만큼 지역사회에 대해 책임을 다하며 옥천군의 명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군에 투자한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산업단지가 아닌 개별입지에 투자한 우주항공산업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발사체 생산기지 건설과 확장 등 명문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적극 지원하여 지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12월 현재 청산산업단지와 옥천의료기기 농공단지는 100% 분양률을 달성했다. 옥천테크노밸리도 현재 95%의 분양률을 보이며 내년 상반기 중 분양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