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 성장나눔회
상태바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 성장나눔회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2.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을의 사랑방, 배움터가 되도록 하겠다”
마을활동가 성장나눔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마을활동가 성장나눔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지난 9일 ‘2021년도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 성장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장나눔회에는 옥천행복교육지구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고 앞으로의 과제와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옥천행복교육지구 사업 참여자, 교육관련 협동조합, 2021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옥천교육에 관심이 있는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열렸다.

‘2021. 옥천마을교육 주민자치시대 미래교육을 열자!’라는 기치 아래 열린 1부 워크숍에서는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모여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했다. 2부 종합발표에서는 각각의 주제로 토론한 내용을 공유하여 옥천마을교육의 공감을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공주대학교 이다현 교수로부터 주민자치시대 마을교육공동체 발전방향과 활동가의 역할에 대한 주제 강의를 들었다.

강좌에 참여한 이은숙 실개천 마을학교 돌봄교사는 “실개천 마을학교를 운영한 지 3년이나 되었다. 우리 아이들이 3학년이던 4년 전에 실개천 마을학교를 만들었는데 그 아이들이 이제 졸업반이 되었다. 그 안에서 아이들이 만드는 추억, 사랑을 가득 담아 더욱 성장하여 우리 마을의 사랑방, 배움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