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위한 고교학점제 가이드북 제작
상태바
다문화가정 위한 고교학점제 가이드북 제작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2.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지원청이 다문화가정의 고교학점제와 관련한 나라별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이 다문화가정의 고교학점제와 관련한 나라별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옥천군 관내 다문화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 교육과정인 고교학점제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번역한 고교학점제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옥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옥천 관내 다문화학생은 2019년 375명이던 것이 2020년 380명, 2021년 396명으로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문화학생 부모의 출신국도 베트남, 중국, 일본 등으로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옥천교육지원청은 유·초등교육팀과 중등교육팀이 공동으로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과 옥천 고교학점제의 현황에 대해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쉽고 간략하게 안내하여 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이거나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간되는 자료는 옥천 다문화학생의 비율이 높은 4개 언어(베트남어·중국어·일본어· 영어)별로 번역본이 제공되어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