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바우 아이들의 ‘꿈․끼 펼치기 한마당’ 실시
상태바
배바우 아이들의 ‘꿈․끼 펼치기 한마당’ 실시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12.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남초등학교
아이들이 평소 갈고 닦은 사물놀이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이 평소 갈고 닦은 사물놀이를 선보이고 있다.

안남초등학교(교장 김옥경)가 지난 24일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발산하고 한 해를 멋지게 장식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고자 ‘2021. 안남초 배바우 아이들의 꿈·끼 펼치기 한마당′을 실시했다.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사가 취소되면서 친구들의 학습 결과를 발표하고 자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는 점에 대해 아쉬워했던 안남 친구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기획하고 진행한 행사이다. 

이번 축제는 크게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방과 후 활동 발표와 개인 장기자랑, 틈틈이 갈고 닦은 댄스 실력을 발휘해 보는 발표회와 학교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된 사진 활동 결과를 전시하는 ‘찰칵 찰칵! 배바우 행복을 찍는 아이들’ 사진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 발표회에서는 안남 친구들의 주특기인 풍물 연주를 시작으로 올해 처음 시작된 마을 방과 후 활동 모습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었다. 2부 사진전에서는 학교 특색교육활동으로 실시한 사진 동아리 활동 결과 총 100여 점 이상의 사진이 전시되었다. 친구들의 맑고 순수한 눈으로 바라본 세상의 아름다움과 행복이 고스란히 렌즈에 담겨 잔잔한 감동을 주는 전시회였다. 또한 친구들이 마을을 탐구하고 작아지는 우리 마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했던 마을 프로젝트 ‘나는야, 마을 홍보대사’ 활동 결과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안남 마을의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엿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