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이어지는 따뜻한 나눔 행렬
상태바
끊임없이 이어지는 따뜻한 나눔 행렬
  • 김병학기자
  • 승인 2022.01.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 1억3천5백만 원 현물 18건 1,060만 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업 및 단체, 종교시설, 동문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해 12월 말 현재 성금계좌로 모여진 금액은 현금 1억3천5백만 원, 현물은 18건에 1,060만 원에 달했다. 희망 나눔캠페인 옥천군 성금계좌로 모여진 금액은 옥천군에 거주하는 중위 100% 이내 저소득계층에게 배분되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달 28일 옥천 의료농공단지 내 입주기업인 의료기제조 업체인 에이스메디칼<주>가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에이스메티칼<주> 이종우 대표는 “옥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나눔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 연말연시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의 불씨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같은 날 지난 5월에도 옥천군 행복나눔마켓 나눔냉장고에 3백만 원을 기탁한 조계종 송림사(주지 수현스님)도 2백만 원을 기탁했다. 수현 스님은 “지난 5월 행복나눔마켓에 나눔을 실천하고 난 이후 신도들과 함께 보람을 느끼게 되었으며 나눌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기쁨을 느끼고 있다. 취약계층들을 위해 소중히 잘 쓰여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옥천군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박용길)에서도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용길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형 복지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기탁하며 의미있는 연말연시를 보내기로 했다”고 했다.

옥천군 출신 유성고등학교 졸업생인 삼광폐차산업 대표(박영민)외 8명이 희망 2022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330만 원을 성금으로 기탁했다. 

앞서 지난 달 28일 광신수출포장(대표 김중운)에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광신수출포장은 수출제품 포장 및 목재 상자 제작 업체로 김 대표 부부 둘이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광신수출포장은 2005년도부터 현재까지 매년 이웃사랑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지난해 500만 원 성금에 이어 올해도 같은 금액을 기탁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 대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나 스스로도 어려운 시절을 보낸 적이 있다. 앞으로도 이웃을 돕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동이면자율방범대(대장 정회영) 역시 지난 달 30일 동이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 50만 원을 기탁했다. 정회영 동이면 자율방범대 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얼어붙은 동절기에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앞서 동이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정용규·조도순)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동이면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50만 원을 기탁했다.

대신이앤씨 주식회사 류복현(49) 대표도 지난 달 29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대신이앤씨 주식회사는 옥천읍 죽향리에서 상‧하수도 설비공사 및 CCTV 촬영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