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 총력 기울인다
상태바
‘소상공인 지원’ 총력 기울인다
  • 김병학기자
  • 승인 2022.01.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당 최대 2천만 원 지원
청년창업 소상공인 임차료도
김재종 군수가 관내 소상공인 상가를 방문하여 의견을 듣고 있다.
김재종 군수가 관내 소상공인 상가를 방문하여 의견을 듣고 있다.

옥천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소상공인 경영개선(점포환경)지원사업으로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소상공인에게 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업체당 최고 2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점포 환경 및 내부 인테리어, 노후 물품 뿐 아니라 코로나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비대면 주문기(키오스크), 효율적 경영을 위한 매출관리 프로그램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키로 했다.

안정적인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을 우선 지원하기 위하여 사전 컨설팅을 이수하였을 경우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 정착을 위해 창업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활력을 북돋기 위하여 10개소를 선정하여 매월 50만 원을 한도로 최대 2년 간 점포임차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들은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군청 경제과 경제팀(730-3362)에서 접수를 받으며 2월 중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소상공인 점포환경 개선사업과 청년창업 소상공인 점포임차료 지원사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이자차액 지원과 옥천사랑상품권 확대발행, 향수OK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 등 지역경제의 풀뿌리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