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체육대회’ 마스코트 이름 지어 주세요
상태바
‘충북도민체육대회’ 마스코트 이름 지어 주세요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05.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심 담긴 이름 발굴
19일까지 군 홈페이지
제61회 충북도민 체육대회 마스코트
제61회 충북도민 체육대회 마스코트

옥천군이 지역의 특산물인 포도와 복숭아를 모티브로 탄생한 ‘제61회 충북도민체육대회’ ‘마스코트’이름짓기에 나섰다.

이번 대회 마스코트는 지난 2020년 5월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세상의 빛을 보게 됐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대회가 순연되며 대중의 기억 속에서 조금씩 잊혀져 갔다.

군은 이 마스코트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어린이들의 동심이 담긴 이름을 지어주기로 했다.

먼저 관내 어린이집 두 곳에 부탁해 원생들이 마스코트를 보고 즉흥적으로 떠오르는 이름 서너 개씩을 종류별로 받았다.

포도를 모티브한 마스코트는 포동이, 파워파워, 포도당, 포나, 포송이, 토미 등이 제안됐다. 복숭아는 복덩이, 복숭이, 또미, 뿌숭이, 보나 등으로 아이들이 바라보는 시선이다.

군은 자체 검토를 통해 이 가운데 종류별로 3개씩을 뽑아 주민 의견 수렴 후 최종 이름을 결정키로 했다.

공모된 이름은 군 홈페이지-주민참여-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름짓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이달 19일까지다.

군 관계자는 “이름이 지어지는 대로 대내외 홍보콘텐츠로 활용하면서 대회 성공 개최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마스코트는 성화를 들고 있는 기본형과 이를 응용한 동작 4편, 행사용 4편, 시설 안내형 4편, 26개 종목 경기용 등 다양한 형태의 동작으로 현수막, 홍보탑, 깃발, 안내장 등에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제61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옥천군 일대에서 펼쳐질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