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국악공연’ 충북도 곳곳 누빈다
상태바
‘찾아가는 국악공연’ 충북도 곳곳 누빈다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06.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계국악단, 26일 증평군을 시작으로
도내 돌며 국악의 흥과 멋 전해
난계국악단 공연 모습
난계국악단 공연 모습

영동군 난계국악단이 충북 도내를 돌며 국악의 흥과 멋을 전한다. 

군에 따르면 난계국악단은 충북 도내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악의 참 매력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국악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국악공연’은 영동군이 주최, 주관하고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공연으로 연 4회 충청북도 내 해당 군을 방문하여 국악의 흥과 정취를 전하고 국악의 진흥과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문화 파수꾼 사업이다.

올해 첫 번째 찾아가는 국악공연으로는 26일 오후 1시 30분 증평군 보강천 미루나무 숲 일원에서 실시됐다.

이번 공연에는 영동군 난계국악단과 대금 원완철, 설장고 민영치, 노래 김산하 그리고 용인대학교 태권도 시범단과 함께 했다.

이후 옥천군(7월), 괴산군(10월) 보은군(10월)에서 해당 군의 특색있는 축제와 연계하여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을 알리고 국악의 흥을 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난계국악단의 찾아가는 국악공연으로 국악 고유의 멋을 한층 고취시키고 국악으로 충북도민의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영동군 난계국악단은 1991년 5월 전국 최초의 군립 국악 관현악단으로 출발해 악성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계승·발전시켜 나아가고 있다. 동시에 영동군 홍보와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