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관광, 내 손 안에 있소이다”
상태바
“옥천 관광, 내 손 안에 있소이다”
  • 김동진 기자
  • 승인 2022.07.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 서비스 제공

옥천군이 스마트폰으로 지역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서비스에 들어갔다.

전자지도에는 옥천 9경을 비롯한 관광명소 23개소, 옥천이지당, 옥천향교 등 문화유적 45개소, 시골살이 마을 등 체험장소 12개소, 맛집 55개소, 숙박 32개소 등의 정보가 실려 있다.

또한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으로 내 주위의 관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이동 경로와 시간, 대중교통 정보, 관광지 사진과 소개 글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장소의 특징을 잘 살린 아이콘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지역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종이형 관광 안내 지도에서 신규 관광지를 추가하거나 밀집 지역 세부 관광 요소 표기가 어려운 불편함도 해소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옥천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를 입력하거나 도메인 주소(https:// okcheon.dadora.kr)로 접속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옥천군은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시행한다. 주요 관광지인 옥천 구읍(전통문화체험관, 정지용 생가 등 7개소), 장계관광지, 향수호수길 중 2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획득해 완주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이벤트는 옥천군민을 제외한 타 지역 관광객만 참여할 수 있다. 인증 이벤트를 통해 완주인증서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머그잔 등 옥천군 관광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