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용과 함께 시를 꿈꾸다’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정지용과 함께 시를 꿈꾸다’ 프로젝트 실시
  • 황선건 기자
  • 승인 2022.09.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초등학교

안내초등학교(교장 김광자)가 2학기 자율탐구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정지용과 함께 시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정지용의 생애와 문학에 대해 학습할 계획이다. 1학기 ‘안내면, 어디까지 가봤니’에  이어 진행될 2학기 프로젝트는 총 20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매년 안내초 학생자치회 다모임에서는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프로젝트 학습의 주제를 정하는데 올해 2학기에는 ‘정지용의 생애와 문학’에 대해 탐구해 보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14일 정지용 문학관과 생가, 지용문학공원을 답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정지용의 문학 속에 녹아든 옥천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삶과 그의 시를 자세하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 밖에도 이번 프로젝트는 옥천의 문화축제 ‘지용제’ 참가하기, 정지용의 ‘향수’에 담겨진 우리 고장의 모습 탐구하기, 기억하고 싶은 우리 마을의 모습을 찾아 사진 찍기, 꼬마 정지용이 되어 우리 마을을 시로 나타내기 등 학년별로 학생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교사들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하여 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여 정지용에 대한 배움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광자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안내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여 정지용의 문학 작품에 대해 탐구하고 나아가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