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5회 정례회 제3차 교육위원회’ 개회
상태바
‘제405회 정례회 제3차 교육위원회’ 개회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12.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학생상담 활성화 및 위(Wee) 클래스 지원 조례안’
‘민원 처리 담당자 및 지원 조례안’ 모두 원안 가결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조례안과 추경예산에 대한 심사를 하고 있다.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조례안과 추경예산에 대한 심사를 하고 있다.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현문)가 23일 ‘제405회 정례회 제3차 교육위원회’를 개회해 조례안 등 6건, 도 교육청 직속 기관과 교육지원청 소관 2022년도 제2회 충청북도교육비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했다. 

박용규 의원(옥천 2)이 대표 발의한‘충청북도교육청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학생의 불균형 체형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균형 잡힌 신체 발달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김현문 의원(청주 14)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학생상담 활성화 및 위(Wee) 클래스 지원 조례안’은 학생상담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학생의 심리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교 적응과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정범 의원(충주 2)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민원 처리 담당자 및 지원 조례안’은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으로부터 담당자를 보호하고, 신체적‧정신적인 피해 예방과 치유 등 제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정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다음으로 2022년도 제2회 충청북도교육비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에서 의원들은 집행부의 이월사업과 불용액에 대해 지적하며 “당초 예산 편성 시 정확한 예산 추계와 소요 예측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불필요한 예산 이월과 불용액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