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행복한 옥천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아동이 행복한 옥천 함께 만들어요”
  • 김진용
  • 승인 2022.12.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포식 및 거리 캠페인 가져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옥천군이 지난 달 23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옥천여자중학교 앞 향목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신고 및 근절을 위한 동참을 호소하고자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 및 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선포식과 2부 거리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1부 선포식은 ‘행복 씨앗 안내초 합창단’의 공연과 참여자들의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 아동들의 아동 권리 헌장 낭독, 황규철 옥천군수를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의 아동학대 예방 다짐문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 거리 캠페인에서는 참여자들이 향목원에서 김밥천국 네거리까지 시가지를 왕복으로 행진하며‘아동학대 신고 112’,‘체벌은 더 이상 훈육이 아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주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옥천군에서는 매년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를 추진해 왔으나 2021년부터 옥천군 주관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준비위원회를 꾸려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