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2.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 접종자는 제외

보은군이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과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대상포진은 몸속에 비활성화 상태로 잠복한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기능이 떨어질 때 활성화되며 신경절을 따라 통증·발진·신경 괴사 등을 유발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보은군인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인 군민이다. 단, 기 접종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은군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은 23가 다당 백신을 한 번도 맞지 않은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도 같이 실시한다.

폐렴구균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을 유발하는 감염증으로 초기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이 감염돼 균혈증을 동반할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은 80%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아직 폐렴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은 접종력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해 가까운 보은군보건소 또는 김보영내과, 김종수내과, 보은성심의원, 삼청의원, 성암요양원, 보은한양병원, 현대의원, 혜민의원 등 군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