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축하합니다”
상태바
“입학 축하합니다”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3.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신입생 축하 행사 진행
안사천사모 관계자가 안내초등학교 입학식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안사천사모 관계자가 안내초등학교 입학식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옥천군이 새 학기를 맞아 신입생들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됐다.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입학식을 맞이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새 학년·새 출발의 희망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청소년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응원 캠페인을 시행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20개교에 신학기 응원 현수막을 게시하고 5개 중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는 입학식장에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 한 명 한 명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입학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안사천사모(안내면을 사랑하는 천사들의 모임)에서도 2일 안내초등학교 입학식에서 5명의 입학생에게 각각 10만 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모임은 2018년부터 안내초 신입생에게 꿈나무통장(각 10만 원)을 전달해왔으며 신생아에게 돌반지를 수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날 군서면민협의회(회장 이성학)도 군서초등학교 입학식에서 1학년 신입생 3명에게 입학 장학금(각 3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군서면민협의회가 2021년 9월 출범한 ‘군서245(군서로 이사 오세요)’를 통해 모은 후원금으로 지원됐다.

또 같은 날 열린 ‘제15회 옥천군립 향수어린이집 입학식’에 황규철 옥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 어린이집에 입학하는 어린이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가 하면 지난 달 20일에는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3년 연합모금사업으로 동이면 내 거주하는 초중고 입학생 20명에게 학용품 및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10만 원권 상품권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