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차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2024학년도 1차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3.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투스에듀 입시센터장 초청
지난 14일 옥천고등학교에서 열린 2024학년도 1차 대학 입시설명회 모습
지난 14일 옥천고등학교에서 열린 2024학년도 1차 대학 입시설명회 모습

옥천군이 지난 14일 옥천고등학교 강당에서 옥천고 전 학생 58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차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고민과 불안감을 덜고 대학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옥천고등학교 9회 졸업 선배이며 입시 전문가인 박건영 이투스에듀 입시센터장을 초청, 2차에 걸쳐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박건영 입시센터장은 효율적인 입시 방향을 제시해 후배 학생들이 난해한 입시 환경 속에서 학년ㆍ전형별 맞춤형 전략을 세우고 이를 통해 지역 교육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매년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자기소개서, 학생부 주요 변경 내용, 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수능 변화점과 성적 관리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급변하는 대학입시 제도에 맞춰 능동적인 대처법과 자기 주도적 공부 습관의 형성을 돕고자 열렸다.

이어 4월에 진행하는 2차 설명회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가 적용되는 대입제도의 변화와 대비 방법 등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권미란 행복교육과장은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수험생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에서 성공할 수 있는 법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