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 맞춤지원 전문인력 역량강화 특강
상태바
기초학력 맞춤지원 전문인력 역량강화 특강
  • 황선건 기자
  • 승인 2023.03.1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옥천거점
특강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게임을 통한 학습상담을 체험하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게임을 통한 학습상담을 체험하고 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옥천거점이 지난 10일 학습코칭 전문가를 초청하여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 상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옥천거점 학습지원단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학습부진 및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이해, 효과적인 학습 상담, 기초학력 향상지원사이트(꾸꾸) 활용 방법 등으로 진행했다.  

특강을 진행한 청운대학교 이민선 교수는 서울학습도움센터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이해 및 사례개념화, 기초학력 보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학습코칭 및 학습상담 프로그램 등 학습지원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습지원단은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습지원단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되었다. 학습지원 대상학생 개인별 맞춤형 지원으로 긍정적 성취경험을 쌓아 학생 한명 한명이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옥천거점은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기초학력부진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학습서비스(학습코칭, 학습상담, 학습치료기관 연계)를 제공한다. 다양한 학습서비스를 통한 기초학력 증진 및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숙경 교육장은 “전문가 초청 특강를 통해 학습지원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습지원단이 1:1 개별 맞춤형 학습코칭과 효과적인 학습상담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