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일라이트 국제 표준시료 등재 박차
상태바
영동군, 일라이트 국제 표준시료 등재 박차
  • 임덕재 기자
  • 승인 2024.06.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호놀룰루에서 열린 미국 점토 광물학회, 아시아 점토회의에 참석

영동군은 영동 일라이트 국제 표준등재를 위해 지난 3~7일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에서 열린 '제61회 미국 점토 광물학회' 및 '제5회 아시아 점토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국 방문에는 영동군 관계자 및 국제점토 광물학회 회원이자 (사)한국 광물학회장인 김진욱 교수 일행이 동행했다. (사진)

방문단은 학회 기간 동안 다수의 영동 일라이트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학회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미국 점토 광물학회 협회의장과 영동군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영동 일라이트 산업화를 위한 국제 표준시료 등재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영동 일라이트가 국제 표준시료에 등재되면 국제적인 연구자료는 물론 각종 산업의 핵심소재로 관심을 끌 수 있게 된다.

일라이트는 중금속 흡착, 유독가스 흡착, 정화작용, 원적외선 방출 등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미래 천연광물이다. 영동 지역에는 국내 최대 매장량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영동군은 일라이트를 세계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는 핵심 산업으로 육성할 방침으로 각종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우선 올해 말 영동군 일라이트 광물학적 분석과 논문을 국외 SCI 학술지에 투고하고, 2025년 영동 일라이트 표준시료 등재를 내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2026년 미국 점토과학회 주관 학회 발표, 영동 일라이트 논문 작성 및 국외 SCI 저널 게재를 계획 중이며, 해외 광물 전문가 컨설팅 및 영동 일라이트 국제 표준시료 최종 등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라이트 표준시료 등재를 통해 영동 일라이트가 국제적인 연구과제로 관심도가 증가되고 세계 학자들뿐만 아니라 산업계에서도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