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청 정구팀, 국가대표 3명 동시 배출 ‘쾌거’
상태바
옥천군청 정구팀, 국가대표 3명 동시 배출 ‘쾌거’
  • 유정아기자
  • 승인 2017.05.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연·조혜진·고은지 내달 2일 국대 선수촌으로
(좌측부터)김지연·조혜진·고은지 선수

 옥천군은 군청 정구팀 고은지(22) 선수가 국가대표로 추가 선발돼 창단 이래 국가대표 3명을 동시에 배출하는 통쾌하고 장한 일을 이뤄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경기력향상위원회 심의를 통해 2차 선발한 국가대표팀 명단에 고은지가 올라 김지연(23) 선수, 조혜진(25) 선수와 함께 국가대표로 뛰게 됐다.
 김지연과 조혜진은 지난달 전북 순창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각각 개인단식 2위, 개인복식 2위에 올라 국가대표 자격을 얻었다.
 태극마크를 단 옥천군청 김지연·조혜진·고은지 삼총사가 총10명으로 구성된 올해 국가대표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삼총사는 내달 2일 진천에 있는 국가대표 선수촌에 들어가 올해 말까지 훈련을 함께하며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팀 주장인 조혜진은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 군민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옥천군청 정구팀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경북 문경 국제정구장에서 열린 ‘제95회 동아일보기 전국 정구대회’에서 좋은 소식을 전해 왔다.
9팀이 참가한 단체전에서 농협에 3대 2(준결승전)로 석패해 3위에 머물렀지만 김지연 선수가 개인단식 결승전에서 농협 문혜경 선수를 4대2로 이겨 1위에 올랐다.
또 개인복식에서는 김지연·고은지 선수 조가 2위, 윤소라·조혜진 선수 조가 3위에 오르는 등 팀원 모두가 고른 기량을 발휘했다.

 김영만 군수는 “육상팀에 이어 정구팀까지 승전보를 울리고 있다”라며 “군 체육발전이 그 어느 해보다 기대되는 한 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