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시설물 안전관리 ‘이상무’
상태바
군, 시설물 안전관리 ‘이상무’
  • 이성재기자
  • 승인 2016.03.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오는 4월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옥천군은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취약지와 안전관리 사각지대 시설물을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에 나선다.

이번 국가안전 대진단은 안전관리분야에 걸쳐 시설물, 건축물, 공작물 등 구조(하드웨어)분야에서 법·제도·관행 등 비구조(소프트웨어)분야까지 이뤄진다.

손자용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기획반, 현장점검반, 상황관리반으로 구성된 지역안전관리 추진단을 꾸려 실행계획 수립 추진, 중앙·도 안전진단 협력지원에나선다.

진단은 시설물 관리주체가 자체 또는 위탁 점검하는 자체점검과 공공분야 직원, 전문가 및 안전관리단체 민관합동으로 점검하게 된다.

구조물의 손상·균열·위험여부 및 시설의 안전기준 적합성, 법령에 따른 안전관련 및 활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군은 안전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정밀안전진단에 나설 계획이다.

또, 국가안전대진단에 주민참여를 이끌기 위해 공공청사 현수막, 배너제작 설치, 마을 홍보게시판 포스터 부착, 안전신문고 이용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진희 안전총괄과장은 “주민들의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안전신고 참여와 시설물 관리주체의 자체점검 등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라며 “추가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 안전진단 또는 점검으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