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보육가족 한마음 행사’ 열려
상태바
제10회 ‘보육가족 한마음 행사’ 열려
  • 도복희기자
  • 승인 2017.10.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여명 참석… 버블 쇼, 건강 체험프로 등 즐겨
보육 가족 간의 교류와 화합을 위한 ‘2017년 옥천군 보육가족 한마음 행사’가 지난 14일 옥천선사공원에서 열렸다.

보육 가족 간의 교류와 화합을 위한 ‘2017년 옥천군 보육가족 한마음 행사’가 지난 14일 옥천읍 수북리에 있는 옥천선사공원에서 개최됐다.

옥천군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군의 지원으로 올해 10회째 열렸으며, “Happy Science Festival” 이라는 주제로 재원아동, 보육 가족, 보육 교직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인 버블 쇼 공연이 시작되자 동화 속에 온 듯한 분위기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에어 바운스와 과학체험 부스도 설치돼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세 살 건강 백세 튼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 보건소에서 나와 아동, 가족 등에게 헤모글로빈수치와 폐활량을 측정해 주었다. 건강상태도 알려주고 불소용액양치 등 체험식 교육과 손씻기 및 감염병 예방, 간접흡연예방, 기타 출산장려 등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도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흐믓하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길 참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이번 행사가 가족 간의 사랑을 듬뿍 나눈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