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가 어때서?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상태바
“내 나이가 어때서? 우리도 할 수 있어요”
  • 박현진기자
  • 승인 2017.12.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17개팀 340여명 ‘후끈’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를 뽐내는 한마당 ‘제15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15일 관성회관서 열렸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를 뽐내는 한마당 ‘제15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지난 15일 관성회관에서 열렸다.
옥천군 보건소가 주최하고 옥천군체육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군 보건소가 올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추진한 ‘행복한 시니어 100세 달성’을 위한 ‘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 사업에 참여한 인원은 관내 105개 경로당 1908명으로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노인회, 생활체육회 등 11개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 상호 협력을 통해 열성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각 읍·면에서 총 17개팀 34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노인체조, 기공, 댄스 등을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식전행사로 펼쳐진 수상식에서는 최고령으로 노인체조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정옥(93·동이면 남곡리)씨가 ‘최고령 어르신‘상을 받았고 참가단체 17개팀 모두에게는 건강옥천상, 화합옥천상, 청정옥천상 등이 골고루 돌아갔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체조, 요가 등 활동지도와 영양, 비만 등 통합건강증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노년기 건강문제를 적극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