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 가득한 옥천 농심테마공원
상태바
봄 향기 가득한 옥천 농심테마공원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4.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튤립, 팬지 등 봄꽃 만개
사계절 식물 생태 체험
옥천농업기술센터 내 농심테마공원에 봄꽃들이 만개했다.

봄 향기로 가득 찬 옥천농업기술센터 내 농심테마공원이 연일 이어지는 봄 손님들로 활기가 넘친다.
18일 군에 따르면 농심테마공원 내 튤립, 팬지, 라자니아, 비올라 등 봄꽃이 만개해 화사한 봄 정취를 느끼기 위한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공원은 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소담한 농업생태체험 공원으로 2004년 3만2000㎡규모로 조성됐다.
농심테마공원에는 정자, 물레방아, 연못, 허브동산, 포도파고라, 원예치료정원, 놀이터까지 함께 있어 학생들의 현장학습장소로는 물론 가족단위 봄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허브동산은 농업기술센터 내 유리온실에서 직접 키운 형형색색 꽃묘들로 계절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로즈마리, 라벤다, 애플민트, 원추리 등 10여종의 허브가 은은한 향을 내뿜는다.

원예하우스에서는 딸기, 포도, 복숭아, 체리나무가 실증 재배되고, 바나나 나무도 심겨져 있어 4계절 식물 생태계 관찰도 가능하다.
6월이면 6000㎡ 크기의 연못에 연꽃도 만개해 사진 찍기 명소로도 손색이 없다.

군은 2008년도에 인접한 경부고속도로 옥천(상)휴게소 이용객들이 공원을 자유롭게 드나들도록 길을 내 휴게소 내 심신치유공간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이 공원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30명 이상의 단체가 방문할 경우 시설안내도 해준다.

군농업기술센터 박구현 연구개발팀장은 “허브동산에 심은 형형색색 튤립이 이번 주 장관을 이룬다”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사계절 힐링 장소로 손색이 없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